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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리커머스 차란, 시리즈B에서 168억원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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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리커머스 플랫폼 차란을 운영하는 마인이스가 시리즈B 라운드에서 168억원 규모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에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해시드, SBVA, 알토스벤처스가 참여했다. 차란은 지난해 4월 시리즈A에서 100억원을 조달한 데 이어 이번 라운드까지 누적 투자 유치액 322억원을 기록했다.

2023년 8월 정식 출시한 차란은 브랜드 패션을 최대 90% 할인가로 판매하는 풀필먼트형 리커머스 플랫폼이다. 기존 개인 간 직거래 중심의 중고거래와 달리 수거부터 검수, 살균, 상품 촬영, 가격 산정, 판매, 배송까지 전 과정을 대행한다.

차란은 현재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4월 A라운드 이후 판매량이 약 5배 증가했다.

조달 자금은 카테고리 확장과 인프라 고도화에 투입된다. 차란은 지난해 12월 여성 의류에서 잡화로 카테고리를 확대했으며, 향후 유아와 남성 패션까지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물류센터 확충과 IT 시스템 강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과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김태년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파트너는 “차란은 기술로 중고거래의 신뢰와 불편함 문제를 해결한 기업으로, 사용자 경험을 통해 시장을 장악하고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중고거래는 거래는 있었지만 시스템은 없었던 영역이었다”며 “차란은 신뢰라는 감정의 문제를 기술과 구조로 풀어낸 팀”이라고 말했다.

김혜성 마인이스 대표는 “리커머스 시장의 선발주자로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왔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카테고리 확장과 인프라 투자를 가속화해 더 많은 소비자가 합리적 소비와 환경적 가치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현장 중심으로 취재하며,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기술 혁신의 흐름을 분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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