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프랜킷 기업은?
프랜킷은 외식업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AI 기반 원스톱 시스템 플랫폼이다.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그리고 비프랜차이즈 식당에 이르기까지 외식업 소상공인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운영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을 혁신하고 있다.프랜킷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청년쿡 비즈니스센터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프랜킷의 핵심 포인트
프랜킷의 핵심 경쟁력은 상품 제작부터 리뷰 관리, 재고 수발주까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에 있다. 미전 상품 제작, 상품 큐레이션, 전용물 공급, AI 리뷰 관리, 재고 수발주 등을 모두 커버하는 플랫폼을 통해 외식업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악성 리뷰에 대한 AI 기반 대응 솔루션은 프랜차이즈 본사가 고객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개선점을 도출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프랜킷은 올해 7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50개 프랜차이즈 본사와 거래를 하고 있다. 내년에는 2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하며, 내후년 IPO를 준비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열정적인 창업자인 정상 대표의 리더십 아래, 프랜킷은 외식업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