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서비스 플랫폼 미소가 기존 홈서비스 중심에서 벗어나 법률, 이벤트, 과외, 취미 등을 포함한 1000개 이상의 서비스로 영역을 대폭 확장했다.
미소는 이번 확장을 통해 청소, 이사, 인터넷, 가전 렌탈 등 기존 200여 개 홈서비스에 더해 법률/금융, 이벤트/뷰티, 과외/취업, 취미/레슨, 외주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객은 미소 앱 하나로 일상 속 다양한 서비스를 요청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그간 청소와 이사 등 주요 생활 서비스에서 고객 연결 효율성을 높이고, 단일 플랫폼 내 연계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며 시장 인사이트를 확보한 결과 서비스 범위 확장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미소는 지난 5월 홈서비스 업계에서 LLM 기반 AI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이 자연어로 문의하면 필요한 서비스를 찾고 예약까지 연결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새롭게 추가된 1000여 개 서비스 영역에서도 이 AI 솔루션을 지원한다.
플랫폼은 서비스 예약, 가격, 품질 관리 및 연결 지원을 통해 간편한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 파트너의 견적과 후기, 평점 등을 함께 제공해 개인 맞춤형 파트너 선택을 지원하고 있다.
빅터 칭 미소 CEO는 “고객이 생활 속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플랫폼을 이용할 필요 없이 미소 앱 하나로 홈서비스부터 법률, 취미, 레슨까지 1000여 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투명한 요금과 검증된 품질을 바탕으로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지속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 청소 서비스 중개 플랫폼으로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미소는 현재까지 200여 개 서비스 분야에서 누적 거래액 1조5000억원, 주문 수 100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