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토어링크, 매출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분석 플랫폼 ‘공구링크’ 출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가 실제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의 성과를 분석하는 플랫폼 ‘공구링크’를 정식 오픈했다.

스토어링크는 기존 공동구매 시장이 팔로워 수나 조회 수 등 피상적인 지표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어, 브랜드가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선별에 어려움을 겪는 시장 비효율성을 해소하고자 공구링크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이 플랫폼은 ‘매출 데이터로 검증되는 영향력’을 새로운 기준으로 제시하여, 브랜드가 실제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검증하고 성과 중심의 협업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구링크는 상품 카테고리별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공동구매 실적 △판매량 △매출 추정치 △최고 실적 트렌드 등 객관적인 데이터로 정리해 제공한다. 이용자는 간단한 검색만으로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탐색하고 사이트 내 ‘공동구매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접촉할 수 있다.

스토어링크는 향후 데이터를 넘어 AI 기반의 상품-인플루언서 자동 매칭 및 고도화된 리포트 제공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인플루언서 풀과 연동하여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 실시간 매칭 및 계약 체결까지 가능한 통합 솔루션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또한 스토어링크는 공구링크 출시를 계기로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시장의 데이터 인프라화’를 추진한다. 축적된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테고리별 판매 트렌드, 브랜드별 평균 전환율 등 시장 단위의 리포트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시장 변화를 분석하고 장기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공구링크는 매출 데이터를 통해 인플루언서의 실제 영향력을 검증하는 분석 플랫폼”이라며 “브랜드가 실질적인 성과 중심의 협업 구조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투명한 공동구매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토어링크, 일본 맞춤형 리뷰테크 플랫폼 ‘포인테일’ 리뉴얼 론칭

스타트업

스토어링크, 데이터 기반 트렌드 분석 플랫폼 론칭

스타트업

AI·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 2026년 코스닥 상장 추진

스타트업

스토어링크, IMC 영역 확장 위한 신규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