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가 실제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의 성과를 분석하는 플랫폼 ‘공구링크’를 정식 오픈했다.
스토어링크는 기존 공동구매 시장이 팔로워 수나 조회 수 등 피상적인 지표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어, 브랜드가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선별에 어려움을 겪는 시장 비효율성을 해소하고자 공구링크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이 플랫폼은 ‘매출 데이터로 검증되는 영향력’을 새로운 기준으로 제시하여, 브랜드가 실제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검증하고 성과 중심의 협업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구링크는 상품 카테고리별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공동구매 실적 △판매량 △매출 추정치 △최고 실적 트렌드 등 객관적인 데이터로 정리해 제공한다. 이용자는 간단한 검색만으로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탐색하고 사이트 내 ‘공동구매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접촉할 수 있다.
스토어링크는 향후 데이터를 넘어 AI 기반의 상품-인플루언서 자동 매칭 및 고도화된 리포트 제공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인플루언서 풀과 연동하여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 실시간 매칭 및 계약 체결까지 가능한 통합 솔루션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또한 스토어링크는 공구링크 출시를 계기로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시장의 데이터 인프라화’를 추진한다. 축적된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테고리별 판매 트렌드, 브랜드별 평균 전환율 등 시장 단위의 리포트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시장 변화를 분석하고 장기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공구링크는 매출 데이터를 통해 인플루언서의 실제 영향력을 검증하는 분석 플랫폼”이라며 “브랜드가 실질적인 성과 중심의 협업 구조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투명한 공동구매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