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토어링크, 데이터 기반 트렌드 분석 플랫폼 론칭

스토어링크가 트렌드 분석 플랫폼 ‘트렌드링크’를 공식 출시했다.

트렌드링크는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브랜드 콘텐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이 플랫폼은 콘텐츠의 노출 빈도, 소비자 인게이지먼트, 만족도, 핵심 소구 포인트 등을 정량적으로 분석해 제공하며, 자사 브랜드뿐 아니라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도 가능하다.

이 솔루션의 핵심 기능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첫째, ‘포털/SNS 브랜드 점유율 및 트렌드 분석’ 기능은 유튜브와 네이버에서 수집한 알고리즘과 콘텐츠 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의 온라인 존재감을 측정한다.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자사와 경쟁사 콘텐츠의 노출 비율과 상위 노출 콘텐츠의 특성을 시각화된 데이터로 제공한다.

둘째, ‘포털/SNS 콘텐츠 분석’ 기능은 네이버 블로그나 메타 플랫폼의 게시글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최적화 방안을 제시한다. 콘텐츠 요약, 주제별 키워드, 상품의 핵심 소구점, 언급량과 감성 분석 데이터 등을 통해 소비자 반응을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셋째, ‘광고 생성 자동화’ 기능은 앞선 분석 결과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블로그 콘텐츠와 메타 광고 게시글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하면서도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토어링크의 정용은 대표는 “트렌드링크는 마케팅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강력한 도구”라며, “정교한 데이터 수집 기술과 차별화된 분석 역량으로 소비자 주도형 마케팅을 고민하는 브랜드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최근 IPO(기업공개) 주관사로 삼성증권을 선정하며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지난해에는 두 차례에 걸쳐 약 25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해 누적 투자액 380억 원을 달성했다. 현재 스토어 모니터링 시스템, 아마존 운영 및 광고 자동화 솔루션,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올인원 인플루언서 팬덤 마케팅 솔루션 등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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