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토어링크, 일본 맞춤형 리뷰테크 플랫폼 ‘포인테일’ 리뉴얼 론칭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가 일본 현지에서 운영 중인 리뷰테크 플랫폼 ‘퍼그샵’을 ‘포인테일(POINTAIL)’로 리뉴얼 론칭한다.

일본 2040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삼아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소비자 피드백(VOC) 확보가 가능한 실질적인 리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일본 마케팅 실행의 효율성 증대와 현지 최적화다. 스토어링크가 국내에서 수년간 축적한 데이터 분석 및 리뷰 운영 노하우를 포인테일 플랫폼에 적극 반영했다.

광고주들은 일본 소비자의 정보 탐색 성향과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고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모든 마케팅 캠페인은 신청부터 리포트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한 업무 프로세스가 대폭 감소됐다.

특히 ‘비딩형 인플루언서 매칭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플랫폼이 인플루언서를 일방적으로 지정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포인테일은 광고주가 제품을 등록하면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참여 의사를 밝히고 리뷰 원고료를 제안하는 구조다.

광고주는 다양한 제안을 비교한 뒤 자사 제품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실제 성과도 눈에 띈다. 뷰티 브랜드 한 곳은 포인테일 사전 베타 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 팬덤 마케팅을 집행한 결과, 일본 뷰티 커머스 플랫폼 랭킹 1~3위를 달성하고 월 매출이 5천만원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스토어링크는 현재 다양한 성공사례와 포인테일 등의 전문 플랫폼을 기반으로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크로스보더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큐텐(Qoo10), 라쿠텐, 아마존 등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은 물론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팬덤 구축, 퍼포먼스 광고, 바이럴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한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포인테일은 단순 리뷰 플랫폼을 넘어 일본 현지 소비자와의 신뢰 기반 마케팅 채널로 진화하고 있다”며 “6월까지 2차 서비스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식음료 매장, 미용실, 네일샵 등 오프라인 매장 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본 진출을 꿈꾸는 K-뷰티 기업이라면 포인테일이 현지 시장을 빠르고 정확하게 공략할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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