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7일 강원창작개발센터에서 ‘창업BuS X 강원 스타트업 IR 피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춘천시 스테이션-C 창업 엑스포’를 기념해 강원대학교 KNU 창업혁신원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스타트업 IR 피칭과 투자사와의 1:1 매칭 투자상담회로 구성됐다.
1부 IR 피칭에는 강원혁신센터의 창업-BuS 프로그램 신청 기업 6곳(신렉스, 커넥츠, 에이엠알랩스, 베지라이프, 비비바바, 로컬리)과 강원대 소속 기업 4곳(네오에이블, 비티에너지, 헬스클라우드, 이에프엠) 등 총 10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국내 투자사들에게 사업 내용을 발표했다.
2부 투자상담회에서는 IR 피칭 심사에 참여한 10개 투자사(강쎈, 강원대학교기술지주회사, 로이투자파트너스, 로간벤처스, 리벤처스, 스타벤처스, 크립톤, 트리거투자파트너스, 트윈플러스파트너스, 하임벤처투자)가 IR 피칭 기업과 1:1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이해정 강원혁신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스타트업들에게 기회의 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투자가 필요한 지역 기업들이 창업BuS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투자사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BuS(Build up Strategy for Startup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