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피처링, 구글 크롬용 확장 프로그램 출시…웹에서 인플루언서 분석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AI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을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Featuring for Chrome’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피처링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PC 웹 환경에서 자사 솔루션 피처링이 위젯(Widget) 형태로 작동하는 편의 기능이다. 기존에는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채널 리서치와 피처링 솔루션 접속을 개별 브라우저에서 진행해야 했지만, 이번 기능 출시로 두 작업을 한 화면에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인플루언서 후보군을 탐색하는 동시에 소셜데이터 분석 기반 캠페인 협업 적합도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유효 팔로워 수, 평균 도달 수, 참여율(ER), 평균 댓글 수 등 인플루언서의 실제 영향력을 가늠할 수 있는 20여 종의 성과 지표가 제시된다.

확장 프로그램에 탑재된 ‘AI 브리핑’은 피처링 솔루션 ‘인플루언서 관리’ 메뉴에 기록된 데이터를 요약 제공해 신속한 정보 파악을 돕는다. 과거 업무 히스토리·동료가 남긴 메모·컨택 담당자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중복 업무를 방지할 수 있다.

실시간 인플루언서 스크랩 기능도 제공한다. 웹 서핑 중 발견한 인플루언서를 확장 프로그램에서 스크랩하면, 동일한 회사 계정(워크스페이스)에 접속한 팀원과 리스트를 공유해 캠페인 후보 선정을 위한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이번 기능 출시는 현업 마케터의 실제 업무 과정을 분석해 피처링 솔루션 활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사례”라며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단순 업무를 AI로 자동화하고,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구글 크롬, 국내 웹브라우저 앱 사용자 1위

스타트업

피처링, 패션·식품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 리포트 발간

스타트업

피처링, AI 기반 인플루언서 광고 분석 기능 업데이트

스타트업

피처링, 소셜데이터 플랫폼 ‘피처링 엔터프라이즈’로 리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