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업체 피처링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의 광고 콘텐츠 분석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인플루언서의 최근 3개월간 광고 콘텐츠를 AI가 자동으로 수집·분석해 광고주에게 상세 지표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새로운 분석 기능에는 전체 게시물 중 광고 비중, 광고 업로드 주기, 광고 제품에 대한 댓글 반응 분석, 일반 게시물과 광고 게시물의 성과 비교 등이 포함됐다. 기존 팔로워 수, 좋아요, 댓글 수 등 기본 지표를 넘어선 종합적 평가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과거 협업 브랜드 목록과 특정 브랜드와 함께 활동한 것으로 추정되는 유사 인플루언서도 확인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는 이를 통해 경쟁사 광고 사례와 잠재적 협업 대상을 파악할 수 있다.
피처링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대규모 언어모델(LLM) 기반 텍스트 분석 기술을 도입해 댓글 분석 시간을 단축했다고 밝혔다. 향후에는 데이터 전처리 효율화와 브랜드 추출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팔로워 수 외에도 다양한 성공 지표를 통해 효과적인 인플루언서를 발견할 수 있는 도구”라며 “차별화된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피처링은 국내외 1,800만 개 인플루언서 채널과 4억 건 이상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수집·분석하는 자체 엔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1만 5,000여 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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