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지로, 드롭샷스톡 내 ‘AI 스튜디오’ 공개… “이미지·영상 제작 도구 통합”

이미지·영상 제작 플랫폼 ‘드롭샷스톡’을 운영하는 지로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AI 스튜디오’를 공개했다.

AI 스튜디오는 AI 이미지·영상 생성 툴들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제작 과정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해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지로는 생성형 AI 기술 업데이트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 공개된 모델 ‘나노바나나 프로(Nanobanana Pro)’도 드롭샷스톡 내 AI 스튜디오에서 사용 가능하다.

AI 스튜디오는 한국어 프롬프트를 지원하며, 사진 한 장을 업로드하면 제품 컷을 생성하는 템플릿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별도의 촬영 장비나 편집 작업 없이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어 브랜드 마케터, 쇼핑몰 운영자, SNS 크리에이터 등이 활용할 수 있다.

이재석 지로 공동대표는 “AI 스튜디오는 콘텐츠 제작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이라며 “크레딧 소모 후에도 스톡 영상 라이브러리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로는 이번 AI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AI 스튜디오는 설치 없이 웹 기반으로 제공되며, 지로는 앞으로도 생성형 AI 기술을 반영해 플랫폼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딥브레인AI, 프롬프트 입력으로 이미지 합성하는 AI 툴 출시

스타트업

딥브레인AI, 텍스트 한 줄로 영화급 영상 제작하는 ‘AI 스튜디오 4.0’ 출시

스타트업

‘K-콘텐츠’ 스타트업 지로, CES 2025 혁신상 2관왕 수상

스타트업 이벤트

‘글로벌 진출과 투자’ 주제로 열린 2월 디데이서 ‘인쇼츠’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