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 앤시스코리아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앙트레블에서 ‘앤시스 스타트업 밋업(Ansys Startup MeetUp)’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뮬레이션 기반의 기술 적용 사례 및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내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활용 중이거나 도입을 검토 중인 스타트업 관계자 약 51명이 참석했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된 행사는 강태신 전무의 ‘엔지니어링 혁신의 중심, 앤시스가 만드는 디지털 제조 생태계’ 발표로 이어졌다. 이어 앤시스코리아 김택수, 이가형 프로가 ‘앤시스 커뮤니티’를 소개했다.
정부 및 민간 지원 프로그램 소개 세션도 진행됐다. 창업진흥원 조성현 선임부장의 ‘스타트업 정부 지원 정책 안내’, 누비다 시효석 대표의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인휠 모터 개발프로세스’, LS일렉트릭 신범식 매니저의 ‘스타트업 성장 가속화: 클라우드와 앤시스가 만드는 엔지니어링’ 등 관련 정책과 현장 사례가 공유됐다.
스타트업 커뮤니티와 리더십 관련 발표도 이어졌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박정균 팀장은 ‘딥테크 시대의 스타트업 커뮤니티 전략’을 주제로 업계 간 네트워크와 공동 활동의 영향력을 소개했다. 한양대학교 배대성 교수는 ‘스타트업 CEO를 위한 삶과 경영 철학’을 주제로 의사결정 과정과 리더십에 대해 강연했다.
공식 세션 이후에는 참가자 간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되어 사업 영역, 시뮬레이션 활용 계획, 파트너십 등을 논의했다. 앤시스 솔루션 도입 기업과 도입 예정 기업 간의 정보 공유가 이루어졌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스타트업들이 모여 경험을 나눌 수 있었던 자리였다”라며 “앤시스코리아는 시뮬레이션 기술과 글로벌 네트워크,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