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한국전시 기업은?
한국전시는 AI 기반의 수출 전시 지원 솔루션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내수 시장의 한계로 인해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시회 참가 시 발생하는 디자인 및 행정 중심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수출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집중 한다. 참고로 한국은 세계 무역 전시회 산업 규모 5위권에 속하며, 연간 약 25,000개 기업이 해외 전시에 참가 하고 있다. 한국전시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한국전시의 핵심 포인트
한국전시는 전시회 참가 전 과정 자동화와 유효 바이어 매칭을 통해 수출 계약 성사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다. 내부에 5만개 이상의 바이어 DB를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바이어를 추천하고 바이어 초청 및 일정 관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잠재 고객이 아닌 실제 구매 의사가 있는 유효 바이어를 선별하여 DB를 확보하고 기업의 후속 미팅까지 지원함으로써 실계약 성과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AI 기반으로 기업의 제품, 가격, 수출 목표 등 초기 정보를 입력하면 전시회 추천, 부스 타입 추천, 전시 참여 프로세스 자동 관리 등 모든 행정 업무를 간편히 처리하게 돕는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한국전시는 해외 전시회 참가의 비효율성을 AI 자동화 기술로 혁신하고, ‘유효 바이어 발굴 및 계약 성사’라는 실질적인 성과에 집중한다. 행정 업무의 부담을 줄이고 데이터 기반의 정밀한 매칭을 제공함으로써,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필수적인 수출 플랫폼으로 기능하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