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08회] 에이뉴프로덕션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에이뉴프로덕션 기업은? 
에이뉴프로덕션은 XR(확장 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공연 산업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고자 하는 스타트업이다]. 기존 공연 산업이 가진 무대 재사용성 및 생산성 저하, 인력 중심의 비표준화 구조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기업의 핵심 솔루션은 XR 기술을 활용한 모듈화 및 표준화된 공연 시스템을 구축하고, AI 배우와 사람이 공존하는 몰입형 무대를 구현하는 것 이다. 에이뉴 프로덕션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터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에이뉴 프로덕션의 핵심 포인트 
에이뉴프로덕션은 XR 스테이지 기술과 AI 기반의 공연 데이터 관리를 통해 공연의 제작과 운영 효율을 혁신 한다. XR 기반 몰입형 무대 구현의 경우  LED 볼륨 스테이지와 XR 엔진을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몰입형 무대를 구현 한다. 이를 통해 사람 배우 외에 버추얼 캐릭터를 활용한 AI 배우가 등장하며, 공연 데이터 포맷을 모듈화 및 재사용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첫 작품인 뮤지컬 닥터 두리틀을 통해 내년 공연 시장에 진입할 예정이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에이뉴프로덕션은 무대 장치와 인력에 크게 의존했던 공연 산업에 XR 기술과 AI 기반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여 ‘공연의 모듈화 및 표준화’라는 혁신적인 청사진을 제시한다. 이는 제작 비용을 절감하고 콘텐츠 재사용성을 높여 K-뮤지컬의 글로벌 진출 및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핵심적인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씨엔티테크, 식품진흥원 플랫폼 활용해 3개사 사업화 실증 지원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07회] 소울랩스

이벤트

한국여성벤처협회·씨엔티테크, 여성 벤처 육성 데모데이 개최

투자

씨엔티테크·헥토그룹, 에듀테크 스타트업 ‘뉴런소프트’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