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투자하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 추천한 기업 8개사가 모두 선정됐다.
최대 18억원의 연구개발비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딥테크 팁스R&D에는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개발하는 에피솔루션이 선정되었다. 최대 8억원을 지원하는 팁스R&D 일반형에는 리인벤팅, 픽셀, 택스티넘, 센티넬딥액티브, 더에이스컴퍼니, 로맨틱로보틱스, 프롬랩스가 선정되었다.
경기혁신센터는 팁스 선정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업에 투자를 집행한 직후부터 기업별로 팁스 전담 코디네이터를 매칭하고 연구개발계획서 작성 단계부터 평가 프로세스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경기혁신센터의 전방위적 지원을 받게 된다. 일례로 지난 9월 팁스에 선정된 픽셀㈜은 경기혁신센터가 운영사로 있는 ‘성남형 TIPS’에도 추천ㆍ선정되어 추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경기혁신센터는 현재까지 팁스 기업 총 45개사(일반형 팁스 37개, 딥테크 팁스 8개)를 배출하였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딥테크 기업의 특성상 기술 고도화에 많은 시간과 자금이 필요한데, 향후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에게는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우수 스타트업들이 함께하고 싶은 팁스 운영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