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국내 대표 창업방송 ‘쫄지말고 투자하라’ 시즌3 첫 토크쇼 현장

DSC_3224

(왼쬭부터) 이희우 IDG벤처스코리아 대표, 사운드오브트립의 곽재희 대표,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국내 대표적인 창업관련 팟캐스트 방송인 ‘쫄지말고 투자하라’(이하 ‘쫄투’) 시즌3의 첫 토크쇼가 24일 오후 9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 내 코워킹 카페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에서에서 열리고 있다.

이희우 IDG벤처스코리아 대표와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홍준 카울리 본부장, 양석원 디캠프 운영팀장, 소리웹 이용진 대표가 공동기획한 ‘쫄투’는 스타트업(초기 벤처) 대표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 시즌1 첫 방송을 한 이래로 지금까지 우아한형제들, 번개장터, 선데이토즈 등 유명 벤처기업과 스타트업 관계자가 출연했다. 시즌1에 출연한 스타트업 79개사 중 22개사가 방송을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도 거뒀다.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성원에 힘입은 쫄투는 시즌2 방송까지 총 125회가 방송되었고, 9월24일부터 시즌3를 30회에 걸쳐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시즌3 첫 번째 토크쇼에는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승한 사운드오브트립의 곽재희 대표가 게스트로 참여중이다. 사운드오브트립은 외국인에게 가정집 식사(집밥) 체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집밥 공유 플랫폼 ‘애니스푼’을 아이템으로 창업한 팀이다. ‘사운드오브트립’의 곽재희 대표는 현재 ‘애니스푼’ 창업 과정과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우승 경험 등을 진솔하고 이야기 하고 있다.

쫄투 토크쇼는 매주 수요일 마루180에서 열리며, 카페 방문객을 비롯해 스타트업 관계자, 예비창업자, 일반인이 자유롭게 방청할 수 있다. 토크쇼가 끝난 후에는 무료 맥주가 제공되는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된다. ‘쫄투’는 팟캐스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DSC_3217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도 ‘쫄지말고 투자하라’

이벤트

레고, 이제 사지 말고 ‘레츠고’에서 빌리세요

인터뷰

내가 쫄지않고 창업을 한 이유 … IDG벤처스코리아 & 먼데이펍 이희우 대표

인터뷰 투자

[대한민국 대표 VC가 떴다] ③ 소프트뱅크벤처스-알토스벤처스-캡스톤파트너스의 투자기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