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창업 6년 만에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비상장 기업) 반열에 올랐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난 10일 열린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컴업(COMEUP) 2025’ 기조연설에서 공식적으로 유니콘 기업 등극을 발표했다. 2019년 자본금 100만 원으로 설립된 이 회사는 현재까지 31개 투자 기관으로부터 누적 보통주 투자금 1,800억 원을 유치했다.
실적 성장세도 뚜렷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 1,230억 원, 당기순이익 130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하반기 매출은 2,500억 원 이상으로 추산되어 연 매출 목표 달성이 확실시된다.
최용호 대표는 이날 발표에서 2011년부터 함께해 온 8명의 창업 멤버와 14년간의 도전을 통해 현재의 성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그동안 넷플릭스 ‘피지컬: 100 시즌2’, 카이스트 우주 음원 프로젝트, 마이크로소프트 AI 뮤직비디오 제작, 지드래곤 월드투어 등 IP(지식재산권)와 기술을 결합한 엔터테크 사업을 전개해 왔다.
향후 비전으로는 ‘K-팝 로봇 아이돌(휴머노이드)’을 제시했다. 리얼 아이돌, 버추얼 아이돌, 로봇 아이돌이 공존하는 초융합 엔터테크 시대를 열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이날 현장에서는 아이돌 휴머노이드 로봇이 등장해 지드래곤의 신곡 ‘POWER’ 안무를 시연했다.
최용호 대표는 “유니콘 기업 등극은 새로운 시작점에 불과하다”며 “스타트업의 초심으로 돌아가 불가능해 보이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에 지속적으로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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