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신용데이터의 자회사 한국사업자경험(KMX)이 소상공인 토탈 상담 서비스 ‘캐시노트 컨설턴트’를 출시한다.
캐시노트 컨설턴트는 전국 200만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 기반 서비스로, 매장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복잡한 인프라 도입을 전문가가 1:1로 밀착 지원한다. 그동안 자영업자들이 통신, 보안, 결제 분야를 각각 도입해야 했던 비효율을 개선해 가게 운영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캐시노트 컨설턴트는 매장의 업종과 규모는 물론 동선과 예산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안한다. KMX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인터넷·CCTV 등 통신 보안 환경부터 카드단말기·POS·키오스크·테이블오더 등 결제 인프라까지 제안할 수 있는 올인원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KMX는 향후 인프라 영역 외에도 방역·청소, 홍보 마케팅, 의무보험 등 매장 운영 과정의 솔루션을 발굴하고 추천하는 ‘소상공인 전문 큐레이션 파트너’로 도약할 계획이다.
신아영 KMX 대표는 “매장을 오픈하거나 리모델링할 때 사장님들이 인터넷, 포스, CCTV 업체를 각각 계약하고 일정을 조율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컸다”며 “캐시노트 컨설턴트는 검증된 소상공인 전문가 그룹이 매장 상황에 맞는 모든 과정을 통합 관리해주기 때문에 사장님은 사업에 전념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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