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신용보증기금에 선정한 ‘2025년 혁신리딩기업’ 5개사

신용보증기금이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혁신 성장을 주도할 ‘혁신리딩기업’ 5개사를 선정했다.

‘혁신리딩기업’은 성장성과 혁신성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발굴해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신보의 대표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에서 신보는 영업점 추천과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기업 심사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로 구성된 현장평가단과 실무협의회에서 두 차례 예비심사를 진행한 뒤, 대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한 본심사를 통해 5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2025년 혁신리딩기업’으로는 AX플랫폼 및 AI연계 기술 전문기업 ‘메타빌드’, 레이더 및 첨단운전자 보조시스템 부품 제조기업 ‘쓰리나인’, 반도체 세정장비 정밀부품 제조기업 ‘에이치에스하이테크’,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전문 생산기업 ‘우진큐피디’, 뷰티·의료 부문 브랜딩·마케팅 전문기업 ‘진이어스’가 선정됐다.

‘혁신리딩기업’에는 최고보증한도 200억원, 5년간 최저 보증료율 0.5% 적용, 유동화회사보증 발행금리 우대, IPO, M&A 등 맞춤형 컨설팅을 포함한 금융·비금융 융복합 지원이 제공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AI·반도체·자동차·마케팅 분야 혁신기업들이 신보의 지원을 통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성장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리경제의 활력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신용보증기금-하나은행, 유망 신산업 분야 금융 지원 위해 맞

스타트업

달파,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 “3년간 최대 40억 보증 확보”

이벤트 스타트업

스타트업 컨퍼런스 ‘SOUND 2025’ 성료… “투자·해외진출 지원 강화”

이벤트

신용보증기금-한국정책학회, ‘AI 시대 정책금융 역할’ 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