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6 강원 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2026 강원 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강원 창업 지원사업은 기존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에서 명칭을 변경한 것으로, 도내 유망 청년 창업자의 데스밸리 극복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 단계에 따라 예비창업(예비~업력 1년 미만), 초기창업(업력 1~3년 미만), 창업도약(업력 3~7년 미만) 등 3개 트랙으로 운영된다. 선정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을 위한 최대 4,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IR) 연계 등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 본점을 둔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로, 제조·ICT·AI 등 기술기반업종이 중심이다. 반도체·바이오·미래 모빌리티 등 강원특별자치도 미래 산업 분야 기업은 선발 시 우대한다.

이해정 대표는 “강원 창업 지원사업은 청년창업가들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사업”이라며 “강원의 미래 산업을 이끌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청년 창업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 사업은 40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매출 125.9억 원, 신규 고용 93명, 투자 유치 14억 원(11건)의 성과를 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2025 창업BuS’ 성료… 15개 기업 19억 원 투자 유치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2025 우수 창업기획자’ 중기부 장관상 수상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8기 졸업생 20명 배출… 전원 창업

이벤트 스타트업

강원혁신센터, 관광·컬처 스타트업 IR ‘2025 Travel-Up Day’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