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강원혁신센터, ‘2025 창업BuS’ 성료… 15개 기업 19억 원 투자 유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2일 춘천ICT벤처센터에서 ‘2025 창업BuS 강원BRIDGE 넥스트 라운드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올해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초기 및 성장 단계 기업에게 실질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투자사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77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IR(투자설명회) 발표와 1:1 투자 상담회로 구성되어 기업과 투자자 간 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했다.

프로그램은 참여 기업의 성장 단계를 고려해 초기 기업(Pre-SEED 및 SEED), 성장 기업(Pre-A, Series A) 등 두 가지 트랙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각 기업의 단계에 맞는 심층적인 검토를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1:1 상담회에서는 투자사의 선호 섹터와 펀드 운용 현황을 고려한 맞춤형 매칭이 이루어졌다.

강원혁신센터가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BuS’ 프로그램은 올 한 해 동안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센터는 총 232개사를 발굴하고 42회의 IR을 운영했으며, 32개사에 대한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했다. 특히 이 중 15개사가 총 19억 1,500만 원 규모의 직·간접 투자를 유치하며 지역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해정 강원혁신센터 대표이사는 “창업BuS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스케일업(Scale-up)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씨엔티테크, 초기창업패키지 ZERO STAGE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2025 우수 창업기획자’ 중기부 장관상 수상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8기 졸업생 20명 배출… 전원 창업

콘텐츠

스타트업 데모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