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벤트

트라이벨루가, 테크 컨퍼런스 북경에서 개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들이 중국의 비즈니스 전문가와 투자사 등과 관계를 쌓을 수 있는 ‘트라이벨루가 테크 컨퍼런스(TriBeluga Tech Conference)’가 오는 12월8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다. 본 컨퍼런스는 중국 북경의 천안문광장 서쪽에 위치한 북경 인민대회당(Great Hall of the People)에서 열리며, 참가자들은 중국의 비즈니스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한국 기업들은 네트워크 시간을 포함한 조찬, 오찬 및 회의와 갈라 디너 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총 참석은 200명 이내로 한정할 예정이며, 중국의 다양한 투자사들과 비즈니스 리더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유망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셈이다.

컨퍼런스 주관사인 ‘트라이벨루가’는 지난 10월16일, 스타트업 창업자들을 중국과 실리콘 밸리로 연결해주는 인큐베이터 빌딩을 서울의 상업 중심지인 강남에 오픈 한 바 있다. 현재 트라이벨루가는 환경, 건강, 교육 관련 스타트업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선발 작업 중에 있으며 이번 북경 컨퍼런스에서 첫 번째로 선정된 스타트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릴리 루오 트라이벨루가 대표는 “이번에 개최되는 트라이벨루가 기술 컨퍼런스는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기 원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통로(gateway)’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중국에서 비즈니스를 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첨단 시설을 갖춘 트라이벨루가 인큐베이터 빌딩에는 친환경적인 자재들이 사용되었으며 건강을 위한 요가 스튜디오, 휴식을 위한 수면실, 협업을 위한 소회의실, 충전을 위한 옥상 정원 및 오락실과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친선 도모를 위한 공용라운지 등이 마련되어있다. 트라이벨루가 인큐베이터는 글로벌 어드바이저들의 멘토링을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협업 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세계 시장 진출도 돕는 신개념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하기 원하는 일반 참가자는 트라이벨루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후원을 원하는 기업은 대표메일(tech.conference@tribeluga.com)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기업에게는 중국 투자사 및 비즈니스 전문가들과의 개별 미팅 기회 제공 등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과 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현장 중심으로 취재하며, 최신 창업 트렌드와 기술 혁신의 흐름을 분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이벤트

한중미 기술격차를 줄이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 구축 필요

글로벌 이벤트

외국계 기업의 중국 시장 생존 전략? 플랫폼과 현지 파트너 발굴, 현지 사업 경험이 중요

글로벌 이벤트

트라이벨루가, 국내 스타트업과 함께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테크 콘퍼런스 개최

ALL TECH KOREA 글로벌

Grand Opening of TriBeluga Incubator: Growing Start-ups to High-Fly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