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 창업교육 프로그램 <쫄지마! 창업스쿨>이 3월 16일부터 6월 1일까지 10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마루180에서 진행된다.
이번에 여섯 번째를 맞는 <쫄지마!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시작한 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인 팀 빌딩,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전략, 사업 계획서 작성,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그로스 해킹, 스타트업 PR전략 등을 주제로 심도 있게 공부하는 ‘창업 맞춤형’ 강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이희우(IDG Ventures Korea 대표 ), 송은강(캡스톤 파트너스 대표), 이택경(Daum 창업자/매쉬업엔젤스 대표파트너),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 한재선(퓨처플레이 CTO), 호창성(Viki,더벤처스 창업자), 민윤정(Daum 이사/매쉬업엔젤스 파트너/Konolabs대표), 이미나(탭조이코리아 이사), 고영혁(Gonnector 대표) 등 성공한 창업가, 벤처투자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수강생들에게 실전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강의시간 이후 간단한 현장 멘토링과 네트워킹 시간이 제공하며, 수료생 중 일부는 스타트업 토크쇼인 <쫄투! 쫄지말고 투자하라> 출연 기회가 주어진다.
<쫄지마! 창업스쿨>은 2013년 이래 지금까지 총 5회를 진행하며 약 3,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국내 대표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수료 팀 중에는 앤벗,언니의파우치,모두의 주차장,IT&Basics, 와이디어, V-Touch 등이 각종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하거나 투자유치로 이어지기도 했다.
강의를 마련한 이희우 대표는 “<쫄지마! 창업스쿨>은 모든 커리큘럼이 이론 중심이 아닌 스타트업 창업자의 성공 경험과 벤처 투자 현장의 노하우를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창업을 꿈꾸거나 창업을 했지만 어려움에 봉착한 분들, 각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분들은 쫄지마 창업스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쫄지마!창업스쿨>은 국내 스타트업 엔젤네트워크 매쉬업엔젤스(MashupAngels)와 스타트업 토크쇼 <쫄투! 쫄지말고 투자하라>가 주최 및 주관한다.
참가 신청은 이벤트페이지를 통해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