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유망 여성기업 육성’ 제16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신청·접수

Wbiz

여성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우수 창업아이템을 조기에 발굴하여 유망 여성기업으로 육성하기위한 ‘여성창업경진대회’가 열린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이민재)는 ‘제16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신청·접수를 3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받는다고 밝혔다.

여성창업경진대회는 2000년부터 작년까지 총 115명의 여성창업자를 배출하여 여성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 여성 기업인들의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부문과 실전창업 부문, 사회문제 해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어 부문별 우수 아이템 발굴자 총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대상 수상자에게 1천만원 상금을 지원하는 등 총 3,700만원을 포상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에는 사회문제 해결 부문을 신설하여 경력단절 여성, 안전귀가, 보육 등과 관련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예비)창업자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대회 심사기준은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등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10명의 선발자에게는 정부표창과 함께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 입주지원을 비롯하여 창업 교육,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지적재산권 획득 지원 등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중소기업청 이병권 공공구매판로과장은 여성창업경진대회가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여성을 통해 기발하고 참신한 사회안전망 관련 창업아이템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진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4월 30일(목)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위시어폰, 중소기업청 여성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이벤트

테크분야 여성 창업가 경진대회 ‘우먼스 피치 나잇 2016 서울’ 참가팀 모집

이벤트

여성대상 공모전 활발 … 여성창업경진대회, 서울여성공예창업전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