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위시어폰, 중소기업청 여성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ac32e251-5128-4df3-babe-08f148df4b08

여러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하 ‘위시’)을 하나의 위시리스트(장바구니)로 수집할 수 있는 서비스 ‘WISHUPON(이하 위시어폰)’이 7월 6일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하는 여성창업경진대회는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위시어폰 애플리케이션(앱)은 여러 쇼핑몰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원하는 위시를 한 곳에 수집하는 서비스다. 오픈마켓, 종합몰과 같은 쇼핑몰뿐만 아니라, 버티컬 쇼핑몰, 해외 쇼핑몰에서도 위시어폰으로 ‘찜하기’를 할 수 있다. 위시어폰은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의 절반 수준을 차지하는 24조 원 모바일 커머스 시장(24조 4,645억 원)에서, 쇼핑의 편의성을 고려한 편리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오픈서베이(Open Survey)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족의 약 93%가 주 1회 이상 쇼핑 앱을 이용하며, 약 63%는 주 1회 이상 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필요한 물품이 없어도 모바일 쇼핑 앱을 습관적으로 본다’고 응답한 소비자의 비율은 60%로 높게 나타났으며, 여러 쇼핑몰을 구경하는 경우가 62%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위시어폰’은 이처럼 지금 당장 구매해야 할 상품이 없더라도, 여러 쇼핑몰을 둘러보는 것을 좋아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위시어폰’을 이용하면 각 쇼핑몰마다 ‘찜하기’를 하고, 막상 구매를 하고 싶은 시점에는 해당 쇼핑몰을 기억하지 못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또, 연내 가격 변동 알림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로 인해 가격 변동이 잦은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을 반영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위시어폰에 수집한 아이템을 최적의 시점과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위시어폰은 연내에 가격 변동 알림 기능을 탑재한 정식 버전을 론칭하는 동시에, 해외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한편, (주)위시어폰(강지형, 이단비 공동대표)은 올해 9월부터 3개월간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한-불 창업자 교류 프로그램’에 선발된 바 있다. 위시어폰 팀은 “지난 3월 독일 세빗(CeBIT) 박람회에서 유럽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직접 확인했다. 사고 싶은 상품의 목록을 작성하고, 구매하는 유럽 소비자의 쇼핑 습관이 위시어폰을 이용하는 컨텍스트와 잘 부합한다. 향후, 유럽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타씨드, 여성창업경진대회 수상… 퓰리처 AI 글로벌 PR 기술력 인정

이벤트

제26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1,131팀 참여

스타트업 이벤트

위시어폰, 프랑스 스테이션F 선정 ‘퓨쳐 40’

스타트업

모든 쇼핑몰의 위시리스트를 한 곳에 … 위시어폰, 가격 알림 기능 탑재한 정식 버전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