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모바일타운, 스마트폰에 특화된 모바일설문 솔루션 MSP+ 출시
기업형 메시지 서비스 및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모바일타운이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설문조사를 실시할 수 있는 기업용 모바일설문조사 솔루션인 MSP+(Mobile Survey Package Plus)를 출시했다.
MSP+는 2013년 국내 특허를 취득한 ‘모바일 서베이 패키지(이하 : MSP)’의 후속모델이다. 기업내의 CRM, ERP, UMS 등의 내부 고객DB와 연동하여 스마트폰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고, 설문작성, 설문전송, QR코드생성, 설문통계, 설문접속인증, 보상쿠폰전송 등 다양한 기능들을 한 번에 구축할 수 있다.
기존의 MSP가 일반폰 및 스마트폰 겸용으로 개발되어 수신 받은 문자메시지의 URL을 클릭하여 설문조사에 접속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MSP+는 문자메시지, QR코드, 링크, 배너 등 설문조사에 접속할 수 있는 경로를 다양화하여 더 높은 효율성과 응답률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스마트폰 전용이기 때문에 기존 솔루션에서 발생하였던 일반폰의 WAP 접속 비용이 없어 솔루션 비용 이외의 사용 요금이 대폭 절감될 수 있다.
MSP+는 설문조사가 익숙하지 않은 기업담당자들이 간편하게 설문문항을 작성할 수 있도록 만족도조사, 인지도조사, 선호도조사, 여론조사 등의 기본 템플릿을 제공한다. 또한 설문당사자 확인을 위한 인증기능을 이용해 설문대상자를 선별할 수 있고, 설문을 완료한 고객들에게 모바일쿠폰을 자동 전송할 수 있다.
또한 MSP+의 쿠폰시스템은 개별발송 기능을 구현하고 있어 설문조사 외의 다양한 기업 이벤트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래창조과학부에 의하면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2014년 9월 기준 79.4%이다. 4천만대 이상이 보급되어 대부분의 국민들이 24시간 틈만 나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 자투리 시간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대중들이 늘어남에 따라 설문조사 패러다임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폰 설문조사로 변화하고 있다.
이메일을 이용한 온라인설문조사에 비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설문조사는 높은 응답률을 보이고 있으며 MSP+ 솔루션이 출시된 이유 역시 편의성과 응답률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업계의 니즈(needs)가 있었기 때문이다.
모바일타운은 스마트폰 전용 설문조사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MSP+ 솔루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