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성수IT종합센터는 앱 창업자의 실전성을 높이기 위한 ‘안드로이드(Android) 동영상 과정’을 무료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안드로이드(Android) 과정은 앱 창업에 관심이 있으나, 앱 프로그래밍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들을 위해 준비 되었으며, 안드로이드(Android)의 주요 개념을 MVC(Model DB짜임새, View 보임새Controller 움직임새)의 개념을 기반으로, 제작된 실무형 동영상 교육 콘텐츠이다.
교육구성은 안드로이드의 소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개발 환경 구축, 안드로이드 언어의 기본 문법, 스레드 등 안드로이드 과정 전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제 위주로 설명하며, 특히, 단순한 API의 나열이 아닌,멀티쓰레드, 네트워크 데이타 파씽 등을 통해 서버 쪽의 데이타와 연동하는 등 앱 개발 실무에 부합하도록 프로그램을 30강 규모로 구성하였다.
서울산업진흥원 성수IT종합센터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한 다양한 개발방법이 공개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많지 않은 것 같아, 소프트웨어 인력 저변확대 차원에서 동영상 배포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HTML5, 파이썬, 타이젠 등 프로그래밍 언어와 플랫폼, Arduino, Beaglebone Black 등 오픈소스하드웨어 등 다양한 개발도구를 제공, 젊은 인력이 쉽게 SW에 접근, SW기반 창업과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좌는 성수IT종합센터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동영상 강의, 강의자료를 볼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