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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1분기 영업수익(매출) 7,406억 원, 영업이익 1,920억 원, 순이익 1,346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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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2015년 1분기 영업수익(매출) 7,406억 원, 영업이익 1,920억원, 순이익 1,346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의 1분기 매출은 모바일 광고와 라인 등의 콘텐츠 매출이 성장하며 전년동기 대비 18.3% 증가한 7,406억 원을 기록했고, 그 중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33%인 2,473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라인은 MAU가 2억 5백만 명으로 전 분기 기준 1억 9천만 명 대비 8.1% 증가했으며, 게임, 스티커 등 매출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5,299억 원(72%), 콘텐츠 2,000억 원(27%), 기타 106억 원(1%)이며, 지역별 매출은 국내 매출 67%, 해외 매출 33%를 기록했다.

광고는 모바일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동기 대비 11.1% 성장한 5,299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검색광고가 30%, 디스플레이광고가 13%로 확대되며 광고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해외 광고도 라인 공식계정, 스폰서 스티커 증가에 따라 지속 상승하며 전체 광고 매출 중 14%의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라인 게임, 스티커 등 해외 콘텐츠 매출의 성장과 최근 출시된 게임 ‘레이븐’, 네이버 웹툰 등의 국내 매출이 더해져 전년동기 대비 52.2% 증가한 2,000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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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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