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X 로앤컴퍼니, 스타트업 법적이슈 다룬 무료 강연 행사 열어
5월 28일,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에서 스타트업의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하는 법률적인 문제들을 돕고자 ‘로앤컴퍼니’와 함께 ‘Shake the law‘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가 대부분인 스튜디오 월 멤버십 회원들과 법적인 문제로 도움을 받고자 하는 스타트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타트업의 생애주기는 크게 설립 전, 설립, 초기운영, 초기투자, 운영, 투자까지 6단계로 볼 수 있다. 각 단계마다 다양한 법적 이슈가 발생한다. 이번 ‘Shake the law’강연은 스타트업 시작에 있어서 설립 전과 설립 직후에 단계에서 필요한 ‘법인설립 및 기관운영’에 대한 법률들을 기초로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법인 설립 및 기관운영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법률적 이슈들 중 특히 회사 설립 시 고려해야 할 법적 사항들을 집중적으로 이야기할 예정이며 창업자들이 알아야 할 법적 내용들을 체크리스트로 뽑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벤처기업, 청년 창업 분야에 관심을 갖고 법인설립, 사업모델검토, 상표대리, 계약서 자문을 주로 하고 있는 ‘우리집 법률사무소’의 ‘김상균’변호사가 연사로 초청되어 진행된다. 김상균 변호사는 IT개발자로 일했던 경험을 살려 IT와 법률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인 온라인 법률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년창업 관련 법률실무를 주도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법률서비스를 개선하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변호사다.
신청은 온오프믹스와 구글독스로 받고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