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G-IN), 해시태그로 연락처를 관리한다
㈜진토닉(대표 허경석)은 해시 태그로 관리하는 연락처 어플리케이션, 지인(G-I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인(G-IN)은 세계 최초로 해시태그를 활용해 연락처의 사람들을 분류, 검색해 각각의 사람들에 적합한 해시태그를 분석하여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생각하는 방식대로 사람을 기억하는 서비스를 지향하는 ‘지인’은 사용자가 완전히 자기 중심적으로 주변 사람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가 생각하는 방식대로 지인을 기억해야 하고 빠르게 다시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비스의 핵심 가치다. 기본 연락처에는 전화번호, 이름 및 이메일 정도를 정리할 수 있지만, ‘지인’에는 이름과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련 정보들을 정리할 수 있다.
처음 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기본 연락처의 그룹이나 추가 정보를 해시태그로 변환해서 정리해준다. 더불어 페이스북의 ‘알 수도 있는 사람’과 같이 자체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각 친구에게 맞는 태그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보다 적극적으로는 프로필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의 정보를 친구들에게 알릴 수도 있다.
이렇게 정리한 태그를 바탕으로 다양한 멀티 그룹핑과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검색 이후 단체 SMS를 보내거나 태그를 수정하는 작업을 추가로 할 수 있다. 이렇게 정리한 태그 정보는 전화를 받을 때 팝업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PC와 스마트폰 환경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인은 2014년 매일경제와 기술보증기금이 주최하는 창업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