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제조기업과 함께하는 디자인 아이디어 & 상품화 공모전 열려
경기도‧의정부시 설립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제1회 경기북부 제조기업과 함께하는 디자인‧콘텐츠 아이디어&상품화 공모전/제작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기 북부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이번 사업이 디자인, 이야기산업 및 제조업과 협업이 가능한 전 국민의 아이디어 발굴하고, 제조업과 디자인‧콘텐츠 융합 상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융합상품개발을 하는 스타트업의 부족한 제조기술, 제작(생산/설비), 유통(판로, 마케팅)분야에 실질적으로 공동협력할 수 있는 경기북부 소재 강소제조기업인 필룩스, 위코홀딩스, 코리아보드게임즈, 심플라인(레어로우)와 공동 창작 지원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지원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두 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Track 1은 제조기업과 융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전국민 대상 공모전으로, 상금은 총 12백만원으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실제 상품화를 위해 제조기업과 IP계약체결을 지원한다.
Track 2는 제조기업과 공동 창작할 수 있는 융합프로젝트 제작지원사업으로 경기도 소재(이전예정 포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사업기간은 총 6개월 내에 제작, 유통이 이뤄진다. 지원금은 총 75백만원으로 기업당 최고 15백만원 이내로 지원된다.
또한 본 사업은 아이디어 보유자와 스타트업의 지식재산권 보호와 관련하여,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가 후원하여, 참가자 대상으로 각종 지식재산권 관련 교육 지원, 디자인 출원 컨설팅 및 출원비용, 전문가인 변리사의 재능나눔을 통한 디자인 출원서 무료 작성을 지원하며, 우수한 작품 및 선정 스타트업이 북부제조기업과 디자인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할 때 자문 및 협상을 지원한다.
또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참여자 대상 법률, 회계, 재무 등 창업관련 분야 자문 및 교육, 멘토링 등을 후원한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지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