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콘텐츠 산업 인프라 지도 ‘멋잇지’ 선보인다

ddd-1-737x1024

경기도의 청년 창업 지원시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북부허브)’는 경기 북부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 산업 인프라 지도인 ‘멋잇지(멋을 이어주는 지도)’를 21일 배포한다.

‘멋잇지’는 경기 북부 10개 시·군에 위치한 콘텐츠 관련 기관, 연구 지원 단체, 학교, 콘텐츠 관련 기업 등 약 135개소의 정보를 실었다. 지도에 연락처와 기업 세부 정보까지 꼼꼼하게 수록했다. ‘멋잇지’를 통해 경기 북부에서 창업 및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관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고,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장비들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지도는 콘텐츠 관련 기관과 기업 등 현장의 의견을 모아 제작되었다.

‘멋잇지’는 북부허브 및 대학 창업지원센터 등 수록 기관에 배치하여 21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배포처 및 수록 신청은 해당 메일(meot-it@gdca.or.kr)에서 받는다.

이번 ‘멋잇지’ 프로젝트는 북부허브에서 진행하는 ‘2016 멋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이다. 2016 멋 네트워크 사업은 지역 문화콘텐츠 분야 커뮤니티를 발굴 및 육성하고, 스타트업 기업과 유관 기관 간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이다.

북부허브는 경기도와 의정부시의 협력으로 설립되어 경기 북부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제조업과 콘텐츠 융합에 특화한 창업을 육성하고 있다. 제품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디어 보유자들에게 교육과 멘토링, 창업공간, 네트워킹,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영상 및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3D프린터, 레이저커터, UV프린터 등 제작 장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 북부 문화콘텐츠 분야 기관과 기업 간 연계 협력 활성화를 위해 ‘멋잇지’를 제작했다”며, “스타트업과 학생, 창업 희망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기도, 융합콘텐츠 창업자금 최대 3천만원 지원

이벤트

업무공간, 3D프린터, 촬영스튜디오 무료 활용 …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스마트 오피스 신청자 모집

이벤트

경기 북부 문화콘텐츠 창업지원 지원 시설 본격 운영 돌입 …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출항

이벤트

디자인 창업을 꿈꾼다면 … ‘멋眞 창업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