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억 1천만원 … 코나아이㈜ 제1회 ICT융합분야 창업경진대회 개최
스마트 카드 토탈 솔루션 제공업체 코나아이㈜가 독자적으로 ICT 융합분야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창업자뿐만 아니라 법인 설립자와 법인 설립예정인 예비 창업자들도 포함된다. 분야는 최근에 화두가 되고 있는 ICT 융합분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ICT 분야의 사업아이템을 선정,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결선 참가자 또는 팀이 결정되며 결선에서는 PT를 통해 심사가 진행된다.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이사는 ‘다른 창업경진대회들이 일회성으로 진행되며 기업이 개인의 아이디어를 구매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았다’며 본 창업경진대회 개최의 이유를 밝혔다. 더불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심정을 잘 이해한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사업화하는 데까지 함께 하겠다’라며 폭 넓은 지원을 약속했다.
실제로 창업경진대회를 통하여 상금을 주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좋은 아이디어와 코나아이㈜의 기술력과 영업력, 경험을 합쳐 사업을 지원하겠다는 동반자적인 성격이 강하다.
이번 ICT 융합분야 창업경진대회의 상금규모는 총 상금 1억 1천만원으로 대상 5,000만원, 최우수상 3,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 (3팀) 이 수여된다.
접수 기간은 2015년 9월 28일(월)부터 10월 16일(금)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코나아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