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비디오플랫폼 전문회사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윈도10 이상의 엑티브X 미지원 환경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는 콜러스(Kollus) 하이브리드 비디오 플레이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콜러스 하이브리드 플레이어는 엑티브X 지원 브라우저와 미지원 브라우저 환경 모두에서 구동되는 장점이 있다. 비디오 재생을 요청한 사용자의 PC 환경을 자동으로 파악하여 사용자 PC에 적합한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구동시킨다. 이를 통해 엑티브X를 지원하지 않는 윈도10의 새 브라우저 ‘엣지’는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크롬 등 모든 구 브라우저까지 문제없는 비디오 재생을 지원한다.
이는 플레이어만 단독으로 제공하지 않고 플랫폼 서비스와 함께 제공되는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온라인비디오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플레이어만 단독으로 도입할 경우에 구 버전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윈도10 이상의 사용자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각각 해결해야 하는 큰 단점을 해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콜러스 하이브리드 플레이어의 특징으로는 브라우저 호환성, HTML5 Player 지원, DRM, 배속, 북마크 등 부가 기능 탑재, 콘텐츠 암호화, 녹화방지, 중복접속 차단 등 콘텐츠 보안 기능 강화, 콘텐츠 Download 및 유효기간 설정 기능, 자바스크립트를 통한 자체 커스터마이징 기능 제공 등이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