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기도, 문화원형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문화원형을 활용한 콘텐츠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15 제2회 문화원형으로 문화콘텐츠 만들기 공모전’ 접수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경기도 문화원형(전통 문화)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다.

응모작은 사업화 가능성(30점), 아이디어 독창성(30점), 완성도(40점)를 기준으로 1차 서류 심사 후, 선발된 10개 팀의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공모전 1등에게는 상금 300만 원 등 총 700만 원이 상장과 함께 수여되며, 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기업 심사 시 가산점 부여, 아이디어 사업화 캠프 참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만 16세 이상 개인이나 5인 이내 팀이다. 기 창업자도 미출시 아이디어가 있다면 응모할 수 있고, 경기도 거주자 또는 경기도 내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일 경우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문화원형이란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건축물, 전통 놀이, 음악, 춤, 생활사 등 모든 유·무형의 문화로, 최근 문화콘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위한 원천으로 각광 받고 있다. 경기도는 도내 문화원형 활용 및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4년부터 본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응모는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어 제안서, 발표 자료 등 소정의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unnamed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X 경기도, 오픈이노베이션으로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연결

스타트업

경기도, 딥플랜트 등 212개 유망중소기업 선정

이벤트

김동연 지사, “경기도를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 것”

투자

경기도, 콘텐츠 기업 지원 펀드 535억원 규모 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