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기 우수팀 총 2억원 이상 SEED 투자 연계 및 예비·초기 맞춤형 성장 지원…경기 북동부권 창업 혁신거점서 3개월 간 집중 육성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하고 초기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에이씨엔디씨가 주관하는 ‘2025 경기창업혁신공간 컴퍼니빌더형 지원프로그램'(이하 컴퍼니빌더) 2기 참여팀 모집이 시작됐다.
‘컴퍼니빌더’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선발해, 사업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 7월 실시한 1기 모집에서는 전년 대비 약 80% 이상 지원자가 증가하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의 실제 수요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는 점이 확인됐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창업 1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이며, 선발된 팀에게는 시장 검증, 비즈니스 모델 설계, 전담 코칭, IR코칭, 데모데이 참여 등 사업화 전반에 걸친 밀착 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 팀에게는 에이씨엔디씨의 직접 투자(연내 총 2억원 이상) 뿐만 아니라, 파트너 투자자와의 연계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김경복 에이씨엔디씨 공동대표는 “에이씨엔디씨는 창업자와 함께 비즈니스의 구상부터 실행까지 동행하는 진정한 파트너로, 단순한 지원을 넘어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컴퍼니빌더’ 프로그램이 상생을 기반으로 한 창업 지원의 모범 사례가 되어, 경기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모델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