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54시간의 창업 체험, 제1회 ‘스타트업 위크엔드 부산’ 개최

capture-20150907-100154

(사)앱센터 및 아시아유니브 스타트업(AsiaUniv Startup) 공동주최로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 체험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위크엔드(Startup Weekend)’가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스타트업 위크엔드’는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모여 네트워킹(스타트업 팀 구성), 프로토 타입 개발(협업), 최종 발표(투자자 유치)를 통해 주말 54시간 동안 창업을 체험/준비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짧은 시간 동안 실제 창업과정을 경험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 행사는 전 세계 726개 도시에서 1,500회 이상 개최됐으며 12만명이 넘는 스타트업 창업가를 배출했다.

부산에선 처음 개최되는 ‘스타트업 위크엔드’ 프로그램은 금요일 저녁 네비게이션앱 ‘김기사’ 록앤올 박종환 대표의 키노트 강연을 시작으로 아이디어 발표, 팀 빌딩 후 팀 별 개발을 진행하며, 일요일에는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한 프로토타입과 비즈니스 모델의 최종 발표를 진행하고 이를 심사해서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전문가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스타트업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앱센터 전화 070-7525-0500 또는 이메일 startup@appcenter.kr로 문의하면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부산연합기술지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미래성장 벤처펀드’최종 선정

이벤트

롯데벤처스, 글로벌 스타트업 크로스보더 프로그램 ‘2024 L-CAMP JAPAN’ 2기 모집

이벤트

롯데마트 리테일 혁신을 함께할 스타트업 찾습니다

이벤트 투자

김기사 창업자 3인방,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