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다음카카오 스토리채널, 1년 누적 방문자 17억5천만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이석우)는 16구독 기반의 공개형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의 정식 출시 1주년을 알리며 지난 1년간의 성과를 공개했다.

2014년 9월 16일 공식 출시한 스토리채널은 개인 혹은 사업자가 카카오스토리에서 각종 관심사 기반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다양한 콘텐츠를 확산하는데 그 효과를 입증하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발행자와 구독자양측으로부터의 인기에 힘입어 스토리채널은 지난 1년간 총 54만 개의 채널이 개설되고이를 통해 총 1448만 개의 스토리가 발행되는 성과를 거뒀다단순 환산하면 매일 4만 개매시간 평균 1658건의 글이 발행된 것이다.

동시에카카오스토리 이용자들은 스토리채널에 총 17 5000만 번 방문하고, 23300만 번 소식받기를 했으며하루 평균 167만 번의 느낌공유댓글 등의 활동을 통해 스토리채널과 소통했다. 1 분당 1160건의 공유 및 공감이 이뤄진 것이다.

이용자의 공감을 이끌어낸 콘텐츠를 발행한 스토리채널은 팬층이 쌓이고 유명해지면서누적된 콘텐츠가 단행본으로 재생산되는 사례를 여럿 목격할 수 있었다일례로 ‘딸바보가 그렸어’‘불량아빠 유부일기’ 등의 서적은 남편들이 육아와 신혼 생활의 이모저모를 그림으로 그려 동명의 스토리채널에 연재한 이야기가 그림 에세이로 출간된 것이다요리 베스트셀러인 ‘아내의 식탁’ 역시자신의 요리법과 과정을 촬영해 올린 스토리채널이 유명해 지면서서적 출간까지 연결된 경우다그 외태교 선물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너에게 행복을 줄게’감성을 촉촉하게 적시는 그림 에세이 ‘감성제곱’감동과 교훈을 전하는 감성 단행본 ‘스토리플러스’ 역시 각각 ‘일기 그리는 엄마화가 강진이’‘감성제곱’ ‘지혜가 열리는 나무’라는 스토리채널에 게재된 콘텐츠를 취합편집해 발간한 것이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1년간 스토리채널은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플랫폼이자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만 받아볼 수 있는 맞춤형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를 확고히 했다”며“앞으로 스토리채널은 카카오스토리 이용자들이 친구들의 소식을 확인하는 동시에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스토리채널은 동시에 다양한 중소사업자 및 서비스의 든든한 마케팅 채널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비즈니스의 핵심 고객층이 관심 가질만한 콘텐츠를 발행하여 팬층을 구성하고다양한 혜택을 알리거나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 옐로아이디와 연계하여 1:1 실시간 상담까지 제공하는 형태이다스토리채널은 앞으로 옐로아이디와의 시너지를 강화해 사업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더 큰 생활의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unnamed (1)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인터뷰

[Startup’s Story #366] 성장하려면 ‘잘 할 수 있는 것’과 ‘못하는 것’을 구분해야 한다.

트렌드

다음앱, 직장in 탭 신설 및 뉴스 탭 개편

트렌드

이제 카카오톡으로 전기요금 낸다…’카카오페이 청구서’ 출시

트렌드

임지훈 신임 대표 체제의 ‘카카오’ 23일 공식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