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열매나눔재단,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지원 ‘메리맘 2기’ 모집

열매나눔재단이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지원 프로그램 ‘메리맘(Merrymom)’ 2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메리맘(Merrymom)’은 제한된 일자리와 취업 기회로 인해 경제적으로 취약할 수 밖에 없고, 생계와 자녀 양육에 대한 책임 또한 홀로 부담해야 하는 한부모 여성가장에 적합한 실질적인 자립 지원 프로그램이다.

만 20세 미만의 자녀를 부양하고 있는 저소득층 한부모 여성가장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사업장 또는 창업희망지가 서울시 소재이며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창업 예정자로 소득과 재산 등 상세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최대 2,000만 원까지 무담보, 무보증, 무이자로 창업자금을 지원하며, 3개월 거치 45개월 균등 상환조건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여성가장을 위한 창업 자금으로 지원되어 한 여성가장이 자립하여 다른 여성가장을 돕는 나눔의 선순환으로 이어진다.

창업 자금 지원과 더불어 한부모 여성가장의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20시간의 창업교육, 홍보·마케팅 지원 및 전문가 현장 컨설팅, 사업 코칭 뿐만 아니라 자녀 멘토링 등 사업 연차 별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unnamed (1)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청년 예비 사회적기업가 지원 ‘SEED SCHOOL for Challenger’ 참가자 모집

스타트업

열매나눔재단, 11월부터 연말까지 저소득층 창업 자금 집중 지원

스타트업

열매나눔재단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 지원 사업 ‘메리맘’ 3기 모집 시작

트렌드

저소득 취약계층 창업 지원사업으로 ‘창업, 똑똑하게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