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워크, 모바일 뉴스레터 서비스 ‘스티비’ 무료 베타 버전 출시
슬로워크는 모바일 맞춤형 이메일마케팅 서비스 ‘스티비(Stibee)’의 무료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티비는 복잡한 이메일 뉴스레터 발송 과정을 최소화하고 단계별 도움말을 제공해 고객이 뉴스레터 내용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도록 돕는다. 이메일 오픈율과 클릭률을 높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스티비는 사용자 편의와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핵심 기능만을 담고 있다. 스티비 에디터는 코딩 지식 없이 클릭 몇 번 만으로 완성도 높은 뉴스레터를 작성할 수 있다. 텍스트 및 버튼 크기를 미리 지정해 가독성을 높이고 클릭률을 높일 수 있으며 로고 이미지 색상을 추출해 본문에 바로 적용하는 등 콘텐츠 편집도 용이하다. URL입력 만으로 외부 콘텐츠를 본문에 붙여넣을 수도 있다.
이메일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간편한 A/B 테스트 기능도 제공한다. 테스트할 항목을 선택하고 간단한 설정만 하면, 어떤 제목으로, 어떤 이름으로, 언제 보냈을 때 가장 성과가 좋은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비용 또한 스티비의 큰 장점이다. 우선 ‘하나의 이메일에는 하나의 메시지’라는 스티비의 철학에 따라 이메일을 간결하게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정액제로 과금한다. 사용자는 횟수에 상관 없이 필요한 이메일을 목적에 맞춰 발송할 수 있게 된다. 정액 단가 또한 획기적으로 낮춰 매우 저렴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베타 서비스 기간인 2016년 3월 31일까지는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타트업,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은 이 기간 이후에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티비는 무료 베타 버전 출시에 앞서 3개월 간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주)쏘카, (주)스포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 서울시 청년허브, 서울시NPO지원센터, (주)가든하다, (사)한국모금가협회, (사)녹색교통운동, 생태보전시민모임 등 다양한 규모의 스타트업, 공공기관, 비영리단체와 함께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며 기능을 개선하고 완성도를 높였다.
슬로워크 조성도 이사는 “슬로워크는 10년 동안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경험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려는 기업과 단체⋅기관의 고민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면서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체 뉴스레터 발행과 이메일 발송 실무자 교육을 통해 이메일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인식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티비 베타 버전은 스티비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