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라인 라이브, 5일 만에 누적 시청자 수 1천만 명 돌파

linelive

라인(LINE)은 지난 10, 일본에서 출시한 실시간 동영상 콘텐츠 유통 플랫폼 라인 라이브 (LINE LIVE, 이하 라이브)가 출시 5일만에 누적 시청자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이브는 일본 내 5,800만명의 라인 사용자를 기반으로알림 기능의 구조를 살린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유명인, 특정 기업 등 다양한 호스트가 진행하는 실시간 영상을 ▲라이브공식계정(@linelivecast, 현재 친구 약 11백만 명), ▲유명인의 공식 계정, ▲라이브 별도 앱 및 ▲웹브라우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매일 유명인들이 식사를 하며 대화를 진행하는 사시메시와 같이 편집이 전혀 되지 않은 생방송의 묘미를 살린 프로그램은 매번100만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라이브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아티스트의 퍼포먼스에는 공감을 나타내는 하트수가 18만 건을 넘어섰다.

지금까지 없었던 이와 같은 움직임에 힘입어, 라이브는 서비스 오픈 5일 만에 누적 시청자 수 1천만 명을 돌파하며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라인 측은 밝혔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TV 및 라디오와 연동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기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호스트와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 스마트폰 이용자 간의 새로운 문화 소비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슈퍼워크,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앱 ‘슈퍼즈’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트렌드

‘네카라쿠배당토’ 중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Blockchain

라인, 자체 3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 론칭

스타트업

네이버웹툰, 라인망가-이북재팬 합산 월간거래액 100억엔…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