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글(Taggle) iOS 앱 공식 런칭 … 한국 앱스토어 TOP5 진입
#태그 기반 사진 갤러리 스타트업, (주)태글 (대표: 최현재)의 iOS 상용 버전 앱이 2월 3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한국 시장에 공식 런칭한 직후 앱스토어 사진 앱 차트 TOP5에 올랐다고 밝혔다.
태글은 그 동안의 대기 수요와 기존 스마트폰 사진첩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며 사용해 본 유저들의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태글은 지난 베타 기간 동안 미국 유명 인스타그램 상위 유저들과 영향력 있는 인사들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화제가 된 바 있다.
태글 최현재 대표는 “매일 스마트폰으로 여러장의 사진을 찍거나 캡쳐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가 된 요즘, 수천장의 사진이 스마트폰 갤러리에 쌓여 사진 정리와 찾기가 어려워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바일 시대에 맞는 새로운 사진 브라우징 갤러리 앱, 태글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태글은 사진 관리를 태그 방식으로 바꾸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사진에 관련된 필수 기능들을 원터치 기반 UX 기술을 적용하여 단 한번의 터치로 가능케 하였다. 태그를 통한 사진 분류를 포함하여 삭제, 공유, 잠금과 같은 사진 관리에 꼭 필요한 기능들의 번거로운 과정과 터치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여 사진을 많이 찍는 젊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사진 앱 최초로 Getting Things Done(GTD) 방식을 적용한 것은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태글 최현재 대표는 “모바일 앱은 유저들을 최대한 매일 사용하게 하는 것이 성공의 가장 큰 관건이다. 태글은 매일 틈틈이 사진 정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고 태그 검색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매일 사용하게 되는 빈도가 높으며, 이를 통해 향후 사진 기반 플랫폼 서비스로 발전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