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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 사용자 모두의 공동공간 ‘웜홀 라운지’ 한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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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전용 SNS 블라인드(BLIND)를 서비스 중인 팀블라인드 (대표 정영준 문성욱)는 1,105개 기업 직장인들이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웜홀 라운지’를 한시적으로 오픈 한다.

2월 5일 오후 6시부터 24시간 동안만 오픈되는 웜홀 라운지는 국내에서 블라인드를 이용 중인 각 기업 1,105곳 직장인 전체가 접속할 수 있는 공동공간이다. 작년 만우절에 첫 선을 보인 뒤 근로자의 날, 광복절에도 운영되며 블라인드만의 이벤트로 자리잡은 ‘웜홀 라운지’는 2016년 신년을 기념해 다시 오픈하게 됐다.

블라인드는 개별 회사공간 보다 동종업계 종사자끼리 소통할 수 있는 ‘라운지’라는 공간을 중심으로 활성화되어 왔다. IT, 은행, 건설-중공업, 유통, 자동차, 식음료, 항공, 게임 등 업계 위주로 오픈 해오던 ‘라운지’는 같은 그룹의 계열사들을 묶은 ‘그룹사 라운지’까지 확대되었다. 현재 60번째 라운지까지 개설되었으며 다른 곳에선 접할 수 없는 업계 직장인들만의 알짜 정보 공유와 교류가 일어나는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웜홀 라운지는 업계, 그룹사 구분 없이 블라인드를 사용하고 있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작년 웜홀이 오픈됐던 총 24시간동안에 4천개 이상의 게시글과 4만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는 폭발적인 반응이 있었다.

팀블라인드 정영준 공동대표는 “24시간 동안의 이벤트를 통해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회사에 대한 솔직한 질문, 솔로들간의 블라팅(블라인드 소개팅의 줄임말로 블라인드 내 신조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심사에 맞는교류, 혹은 자신의 고민을 편하게 나눠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블라인드 앱은 2013년 12월 런칭 후 현재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12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으로 특히 실리콘밸리의 구글, 페이스북, 야후,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우버 등 주요기업 44곳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미국 IT업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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