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 200만 다운로드 돌파

77ec9603-84d1-422a-bf01-a8920048dd53

㈜버드뷰(대표 이웅)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가 다운로드 수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3년 하반기에 출시된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 2015 1분기에 1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데 이어, 다시 1년여만에 100만건을 추가해 총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넘어섰다.

월활성사용자 수(MAU) 역시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60만 명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사용자 중 여성 비중이 96%에 달하며, 주 소비자층인 20~30대 비중이 70% 이상이다.

화해는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외 3000여 화장품 브랜드에 관한 5 7700개 이상의 제품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데이터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누적된 사용자 리뷰 데이터는 77만건에 달한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국내 1위의 화장품 정보 제공 서비스로 자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분들이 보내주신 호응에 감사드린다앞으로 화해는 화장품에 관한 통합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화해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편리하게 찾아 구매 할 수 있고, 화장품 브랜드는 새로운 모바일 유통채널을 확보하게 되는 윈윈 구조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화해, ‘2024 하반기 화해 어워드’ 수상 제품 발표

스타트업

뷰티 플랫폼 화해, ‘글로벌 웹’ 정식 출시⋯해외 소비자에 K뷰티 알린다

스타트업 이벤트

화해, 뉴욕에서 K-뷰티 열풍 주도… ‘K뷰티 부스트 인 뉴욕’ 성황리에 마무리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리디, 화해, 앰버, 뉴튠, 인포뱅크, 슈퍼브에이아이, 카카오스타일, 스모어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