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뷰(대표 이웅)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가 다운로드 수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3년 하반기에 출시된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2015년 1분기에 1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데 이어, 다시 1년여만에 100만건을 추가해 총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넘어섰다.
월활성사용자 수(MAU) 역시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60만 명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사용자 중 여성 비중이 96%에 달하며, 주 소비자층인 20~30대 비중이 70% 이상이다.
‘화해’는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외 3000여 화장품 브랜드에 관한 5만 7700개 이상의 제품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데이터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누적된 사용자 리뷰 데이터는 77만건에 달한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국내 1위의 화장품 정보 제공 서비스로 자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분들이 보내주신 호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화해’는 화장품에 관한 통합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화해’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편리하게 찾아 구매 할 수 있고, 화장품 브랜드는 새로운 모바일 유통채널을 확보하게 되는 윈윈 구조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