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123 숫자놀이’ 출시… 스페인어 시장 첫 도전

9dca6e6c-a851-42b3-8474-8d5c969a2fa5

글로벌 콘텐츠∙에듀테크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스페인어 시장에 도전한다

스마트스터디는 31일(목) 스페인어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지원하는 유아 교육 앱 ‘핑크퐁! 123 숫자놀이’를 출시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이어 스페인어 콘텐츠를 본격 지원하는 첫 번째 앱이다.

‘핑크퐁! 123 숫자놀이’는 처음 숫자를 배우는 유아를 위한 숫자 놀이 학습 앱이다. 숫자 동요 애니메이션, 숫자를 따라 쓰고 직접 세어보는 학습 활동, 그리고 영상과 활동으로 숫자를 복습하는 게임을 통해 기본적인 수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유아 교육 전문가들이 구성한 쉬운 숫자 학습 동요를 핑크퐁 자체 캐릭터로 제작한 동요 애니메이션 12편에 담았다. 오리, 곰,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이 등장하고, 아기 돼지 삼 형제, 일곱 난쟁이 등의 동화 요소들을 숫자와 연결해 아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3단계 숫자 학습 활동에서는 숫자의 형태와 이름을 알려 주고, 숫자만큼의 공을 터치로 세어 보고 직접 따라 쓰면서 숫자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차놀이, 색칠놀이, 줄넘기 등에 숫자 개념을 담아 학습 게임을 구성했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123 숫자놀이’를 통해 중국에 이어 스페인어 유아 교육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스페인어 지원은 한국 스타트업 중에서는 보기 드문 시도이다. 유투브 스페인어 채널을 앱 출시와 함께 신설할 계획이며, 누적 조회수 2,700만을 기록한 ‘상어 가족’ 등 인기 콘텐츠도 곧 스페인어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핑크퐁!’ 시리즈는 전세계 9,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유아 교육 앱이다. 대표 앱인 ‘핑크퐁! 인기 동요 동화’는 한국 앱스토어 교육 분야 5년 연속 1위, 전세계 109개국에서 교육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2015년 13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고, 중국 등 글로벌 진출을 강화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엘리스그룹, 美 타임 ‘세계 최고 에듀테크 기업’ 16위 선정

스타트업

뤼이드, 2024년 매출 201억 원…전년 대비 161% 상승

스타트업

로메이징, ‘아이-부모’ 영어 대화 큐레이션 서비스 ‘스너글톡’ 정식 출시

스타트업

더핑크퐁컴퍼니, 중화권 유튜브 조회수 5억 7000만 뷰…현지 사업 확장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