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꾸까, 플라워 클래스 전문 브랜드 ‘꾸까 키친’ 론칭

a1177b65-7e07-406c-87da-e0f7b4562506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브랜드 ‘꾸까’가 홈 플라워 클래스를 테마로 한 ‘꾸까 키친(kukka-kitchen)’을 론칭했다.

꾸까 키친이 제공하는 플라워 클래스는 누구나 꽃을 쉽게 배우며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오프라인 클래스가 10만원대의 비싼 가격으로 서울 특정 지역에 편중된 한계를 가지고 있었다면, 꾸까 키친은 전국 어디서든 꽃을 배울 수 있는 홈 플라워 클래스를 제공한다.

홈 플라워 클래스는 집에서도 전문 플로리스트의 클래스를 들을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꾸까 키친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날에 맞추어 클래스를 신청하면, 집에서 플라워 클래스 키트를 받아볼 수 있다. 키트에는 싱싱하게 처리된 생화는 물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자세한 과정과 팁을 담은 레시피 북(Recipe Book)과 클래스 동영상이 제공된다. 집에서도 전문 플로리스트의 꽃꽂이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디자인 한 것이 꾸까 키친만의 특징이다.

박춘화 꾸까 키친 대표는 “kitchen은 ‘꽃 교육’을 넘어서, ‘꽃’을 통해 누군가에게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꽃의 일상화라는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꾸까는 2014년 론칭하여 2년 만에 매월 전국의 30,000여명의 고객들에게 정기적으로 꽃을 배송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드라이플라워 전문 브랜드인 ‘하우투드라이 꾸까’를 선보이며 한국 꽃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꽃 버티컬 스타트업 ‘꾸까’, 20억 원 추가 투자 유치…시리즈B 110억 규모로 클로징

투자

꽃 버티컬 스타트업 ‘꾸까’, 90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Business 스타트업

꾸까, 월 매출 10억 원 기록…일상에서 즐기는 꽃 문화 창출

투자

플라워 테크 스타트업 ‘꾸까’, 30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60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