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꾸까, 시리즈 B 브릿지 투자 유치…해외 진출 가속화

플라워 테크 스타트업 꾸까(KUKKA)가 시리즈 B 브릿지 투자 유치를 했다. 로이투자파트너스가 이번 투자에 참여했으며, 2022년 시리즈 B 투자 이후 사업 확장을 위한 추가 투자 성격으로 진행됐다.

꾸까는 지난 3년간 연평균 3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2025년 2분기에는 흑자 전환을 달성했으며, 2022년 이후 고정비를 40% 줄이고 자사몰 매출 비중을 80%까지 늘렸다.

회사 측은 생화 구매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공헌이익률을 30%에서 50%로 향상시켰다고 전했다. 투자 유치 이후에는 생화 구매 경쟁력 강화와 자체 개발 제품인 ‘슈가캔들’의 해외 진출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꾸까가 2024년 출시한 야자수 기반 가루형 캔들 ‘슈가캔들’은 런칭 1년 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했다. 현재 올리브영과 29CM 등 주요 유통업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2025년 8월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9월부터는 미국과 대만 등으로 해외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박춘화 꾸까 대표는 “한국 화훼 시장은 약 2만5천 개의 꽃집이 운영되는 3조 원 규모의 시장”이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꽃과 향기 관련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와디즈파트너스, 건강식품 브랜드 ‘설아래’에 투자

투자

시리즈벤처스, 원전 MRO 로봇 솔루션 기업 엠유트론에 투자

투자

프렌들리AI, 캡스톤파트너스 주도로 275억원 투자 유치

투자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22개 펀드로 6,400억원 규모 조성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