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O2O ‘앞집’,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대상
조현국 앞집 대표
23일 개최된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시상식에서 부동산 O2O 서비스 앞집(APTzib)이 대상(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사업영역의 핀테크 사업관련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중소기업과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참가하였으며, ‘앞집’은 O2O서비스를 통해 기존 은행과 폭넓은 협업방안을 제시해 수상했다.
‘앞집’은 전국 각지에 약 180명 가량 구축된 ‘앞집맨’ 조직을 활용하여, 빅데이터로 분석한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부동산/금융 상담을 1:1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더불어 매물추천/임장활동 동행/권리분석/최저금리대출분석/이사청소 및 고객의 일정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앞집을 포함해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팀들에게는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육성 프로그램 지원, 크라우드 펀딩 우선추천, IBK금융그룹이 사업화를 추진 시 우대, 해외 데모데이 참가 및 해외투자 지원 기회 제공,멘토링 기회 등이 제공된다.
앞집 조현국 대표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금융서비스는 IT기술로 인한 변화가 다른 어떤 분야보다 빠르게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친다면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주기가 어려우며,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보의 신뢰성과, 이를 실제로 제공받는 편리함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진정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하며, “앞집은 온라인의 앱과 오프라인 앞집맨을 통해 부동산과 금융 영역에서 O2O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왔고, 이를 통해 기존 금융회사와의 다양한 협업방안을 구상중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