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베타, 제품 사진 전문 카메라앱 ‘스토어카메라’ 출시
플러스베타(대표 이승훈)는 제품 사진 전문 카메라 앱인 “스토어카메라(Store Camera)”를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토어카메라는 온라인쇼핑몰 또는 쇼핑윈도와 같은 O2O 커머스에서 제품 촬영 시 고급카메라와 별도의 사진 보정프로그램 없이 핸드폰으로도 제품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도록 하는 카메라앱이다.
기존의 카메라앱들은 셀카와 풍경 등을 촬영하는데 중점이 되어 매번 촬영 시 마다 보정 또는 기성화된 필터를 적용해야 하는 반면, 스토어카메라는 제품 촬영 시 사용자가 촬영장소와 환경에 맞도록 최초 보정한 값을 일괄적으로 저장하여 다음 촬영 시 클릭 한번으로 동일한 설정 값을 적용, 단시간내 많은 제품 사진을 동일한 품질로 촬영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체 이미지프로세싱으로 고화질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카메라앱의 사진대비 1/5 ~ 1/10 의 용량으로 서버 업로드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앱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사용자의 PC 로 바로 전송하게 하는 전용 무료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스토어카메라를 개발한 플러스베타의 이승훈 대표는 “모바일 퍼스트의 환경과 핸드폰 카메라의 발달로 현재 모바일로 찍은 사진으로도 충분히 제품을 보여줄 수 있는데 기존의 카메라앱들로는 불편함이 있어 제품 사진에 특화된 전문 카메라앱을 개발하게 되었다”전하며 이와 관련한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