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스토어카메라’, 세마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25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e커머스 셀러를 위한 앱 스토어카메라(대표 이승훈)가 2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에는 세마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참여 했다.

스토어카메라는 스마트폰 하나로 상품 촬영부터 판매 관리까지 가능한 모바일 앱 기반 솔루션이다. 온라인에서 상품 판매를 위해 카메라와 PC, 장비, 프로그램, 전문 인력을 따로 갖추어야 했던 것과는 달리 스마트폰 하나로 상품 이미지 촬영, 편집, 배너 제작, 상품 등록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스토어카메라 앱을 통해 카페24, Shopify, LAZADA 등에 상품 등록이 가능하며, 올해 하반기 내 아마존, 이베이, 쇼피, 큐텐 등 e커머스 플랫폼 추가와 함께 통합 상품 등록, 주문, 재고 관리가 가능한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승훈 스토어카메라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가별 매니저 고용을 통한 현지화 및 연동 플랫폼 확대, Saas 기반의 수익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다음달 중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현지오피스를 오픈 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투자를 주도한 허진호 세마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VC부문 대표는 “스토어카메라는 국내뿐 아니라 수 천만에 달하는 글로벌 셀러들을 대상으로 명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AI 기술과 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 및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기대되는 서비스로서, 글로벌 SaaS 서비스에서의 기회를 추구하는 당사의 투자 방향과 아주 잘 맞는 투자 기회가 되었다” 고 이번 투자 이유를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시리즈벤처스, AI 의료 아바타 개발사 ‘비주얼터미놀로지’에 시드 투자

투자

돌봄의신, HGI로부터 5억원 브릿지 투자 유치

투자

나노시스템즈, 대성창업투자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크릿벤처스, 일본 IP 엔터 기업 ‘클링크’에 시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