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베타(대표 이승훈)이 최근 론칭한 제품 사진 전문 카메라앱 ‘스토어카메라’가 출시 일주일만에 구글플레이 사진카테고리 신규인기앱과 핫이슈 차트 1위를 점유했다.
스토어카메라는 초보자도 쉽게 핸드폰만으로 제품 사진 촬영과 보정을 하여 단시간내 많은 제품 사진을 동일한 품질로 촬영하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기존 일반 카메라앱들은 셀카의 뷰티기능 또는 기성화된 필터를 통한 풍경을 촬영하는데 중점이 된 반면, 스토어카메라는 제품 사진 촬영에 특화된 기능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체 이미지프로세싱으로 고화질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카메라앱의 사진대비 약 1/10 의 용량으로 서버 업로드에 부담을 주지 않아 자동 리사이징으로 인한 화질저하를 감소시키며, 앱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사용자의 PC 로 바로 전송하게 하는 전용 무료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개발사인 플러스베타의 관계자는 “쇼핑몰용 제품 사진 뿐 아니라 리뷰 등에 일반 아이템 사진 촬영 그리고 쇼핑윈도와 같은 O2O 로 상품 판매를 위한 매장에서의 촬영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어 인기를 얻은 것 같다.”고 전하며 “현재 보정 기능 추가와 색변환 등의 추가기능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